공황장애 극복법과 원인
공황장애의 원인은 모든일을 반드시 처리해야한다는 스스로 정한 높은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는데요, 일을 잘해도 스트레스를 받고 못하면 패배감에 시달리게 됩니다. 그리고 쓸데없는 생각을 많이하여 늘 불안함을 느끼게 되는데요, 무한으로 경쟁하는 요즘 사회속에서 살면 누구나 이런 문제를 겪을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런 상황이 지속되고 심각해지는 등 복합적인 원인으로 인해 공황장애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공황장애 초기증상
항상 걱정이 많다고 다 공황장애라고 볼수는 없는데. 조절할수 없는 혼란스러운 느낌이 다양한 신체반응 으로 나타나 최소 6개월이상 유지가 된다면 의심해 볼수 있습니다.
위 링크에 더 자세하게 포스팅 있지만, 공황장애의 증상으로는 정말 예기치 못한 불쾌감이 갑작스럽게 시작이되는데요.
1. 심장이 심하게 뛰고 식은땀이 난다
2. 떨리거나 숨이 가쁘고 막히는 느낌이 든다.
3. 가슴 통증과 메스꺼움
4. 어지럼증 급격하게 발생
5. 통제를 잃거나 두려워함
6.감각의 이상
이 6가지중에서 4개이상이 10분이내에 최고조에 달하는것은 공황발작이라고 합니다.
공황장애 극복방법
일단, 갑자기 없앨수는 없습니다. 또, 완전하게 없애지못하고 잘 다스려주기위해서 무엇보다 자신이 처한 상황을 직시하는것이 중요하며 그대로를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머리속에 그려놓은 상에 부합하기 위해 계속 다그치기 보다는 현실을 인정하도록 노력을 해야합니다. 현재 성취 수준이 자기 가치를 결정하는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고 비정상적인 계획을 세우며 실패를 할때마다 남을 의식하며 스스로를 비난한다면 자존감만 낮아질 뿐이지요
이또한 한번에 바꾸는것이 쉽지많은 않으시겠지만 겁먹지말고 다잡으면서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집중하여 극복해야 합니다. 일어나지않은 미래에대해 막연히 초조해하는경우가 많은데 미래를 조금더 앞으로 가져오세요.
내적인 열등감으로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는 경우가 많은데 자신을 1인칭 시점으로 보는것이 아니고 객관적인 시선으로 나 자신을 보며 다스려야 할것입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요가나 명상을 통하여 심신의 안정을 취해보고, 음주를 하신다면 술을 끊거나 흡연을 하신다면 금연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또. 이 증상들에대해 두려워하고 감추기보다 가족들이나 믿을수있는 친한 친구에게 먼저 털어놓으며 스트레스를 차츰 줄여가는 것이 좋습니다.
나자신도 다루지 못하면서 남들을 평가하는 행동은 삼가하여 주십시요.
댓글